광축 ?청축? 적축? 갈축? 기계식키보드 알고 쓰셔야죠!!

광축? 청축? 적축? 갈축?

기계식키보드 알고 쓰셔야죠!!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에요. 키보드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지금 세대에서는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도구 중에 한 가지 일거에요. 


컴퓨터 자판이나 컴퓨터 키보드라고 불리는 이 도구는 펜을 손에 잡아 작성하던 시대에서 자판을 눌러서 빠르고 쉽게 글을 입력하는 시대로 들어가게 하는 중요한 장치에요.

 

 

아무래도 컴퓨터 키보드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는 타자기이지만 타자기와 컴퓨터 키보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입력 방식이에요.



입력 방식에 따라서 키보드도 발전해 왔는데요. 기계식 키보드는 아무래도 타자기 같은 소리를 내면서 타이핑이 되는 방식을 향수처럼 되찾아 간 것 같아요. 요즘에는 정말 많은 키보드가 등장했지만 그중 게임 문화가 발전하면서 기계식 키보드도 찾는 사람이 많아지기 시작했어요. 


타자기의 특징은 자판을 하나 칠 때마다 거기에 부착되어 있는 글씨가 흰색 종이에 새겨지는 방식이지만 한번에 여러 개의 자판을 누르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기계식 키보드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한 가지가 키 하나하나에 스위치가 대응되는 키보드를 말하는 거에요.

 

 

일반 키보드로 자판을 동시에 'ㅁㄴㅇㄹ ㅓㅏㅣ' 를 한꺼번에 누른다면 'ㅇㄹ나미ㅣ'이런 현상이 이뤄지겠지요. 동시에 한번 눌렀을 뿐인데요 자음은 모두 눌러졌지만 모음은 ㅣ가 두번 눌러지고 ㅓ 가 눌러지지 않았지요. 기계식 키보드였다면 동시에 누르면 정확하게 입력이 된다는 거에요.


게임을 할 때 주로 사용 되는 키들이 방향 키와 특정 입력 키들이 동시에 눌려져 반응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주로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거에요. 


단, 무게가 조금 비싸고 가격도 비싼 편인데요.


광축 - 기계식 키보드의 수명이 8,000만회가 한계인 점도 있고 키보드 자판을 하나 하나 교체가 가능하다면 고가의 제품인데 자판 한 개로 새 걸로 바꿔야 한다는 단점도 보완하고 기본 리무버와 함께 방진 방수 기능까지 가지고 있는 최근 핫 한 제품이에요. 



청축 - 소음이 많지만 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크게 상관이 없어요. 마치 타자기를 치는 듯한 소리가 나기 때문에 익숙하실지도 모르겠네요.



적축 -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 계시지만 문서 작성을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기계식 키보드에요 소리가 적고 키압이 가벼워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에요. 



갈축 - 청축과 적축의 중간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소음이 보통이지만 문서 작성을 하시기에는 다소 소음이 있다고 생각하셔야 해요. 



이외에도 흑축, 녹축, 회축 등등이 많이 있지만 가장 많이 불리는 4가지에 대해서 알려 드렸어요.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나누시는 분들이라면 광축, 청축, 적축, 갈축, 등을 가장 많이 이야기 하실 거에요. 오늘부터는 어떤 내용인지 아실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또 다른 키보드들이 등장 할지는 미지수에요. AR 게임들이 많아 진다면 앞으로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에서 만 보았던 모습이 이제 현실로 다가올 날도 멀지 않았을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얼마나 걸리지는 모르겠지만 아직 이야기 되고 있는 기계식에 대한 상식은 이 정도만 알아 두셔도 대화 하시는데 문제 없을 것 같아요. 


방문 감사해요(- -)(_ _)(- -)

글이 도움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하트를  채워 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