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출시앱] 찰칵소리없이 촬영 가능한 앱 '9cam' 리뷰

미출시 앱 9cam 리뷰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미출시 앱중에 막 찍어도 인생샷 카메라 앱이 있어서 직접 체험해 보았는데요. 기능적으로 9캠에서 강조 하는 부분이 바로 1만 개의 필터 중에 고르고 골라서 9개의 필터를 입혀 놓았다고 하더군요. 


[삼성 갤럭시 카메라 원본 ⓒ 모빌리티]

기본탑재 되어있는 사진 촬영 어플로 찍은 화면 입니다. 정확한 리뷰를 위해서 어떠한 편집도 없이 그대로 올렸습니다. 

 

과연 이 사진과 9cam으로 찍은 9개 필터는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직접 보여 드려 볼게요.
























[9cam 9번 필터 ⓒ 모빌리티 리뷰][9cam 8번 필터 ⓒ 모빌리티리뷰][9cam 7번 필터 ⓒ 모빌리티리뷰]
[9cam 6번 필터 ⓒ 모빌리티리뷰][9cam 5번 필터 ⓒ 모빌리티리뷰][9cam 4번 필터 ⓒ 모빌리티리뷰]
[9cam 3번 필터 ⓒ 모빌리티리뷰][9cam 2번 필터 ⓒ 모빌리티리뷰][9cam 1번 필터 ⓒ 모빌리티리뷰]



직접 9cam앱으로 촬영하여 각 필터를 적용한 결과와 비교해보니 막 찍어도 인생샷 이라고 하기엔 좀 과장된 부분이 있지 않나 싶어요.




▶우선 설정 부분에 있어서는 타이머 설정으로 3,6,9초 이후에 촬영이 가능하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촬영시 화면 상에 보조 그리드를 보여서 사진의 구도를 잘 잡을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해요.


▶플래시는 설명을 딱히 드리지 않아도 되겠지요?


▶미러모드는 사진의 반전이 일어나지 않게 설정해 주더군요. 가로모드 촬영시에 이 미러모드를 off하면 얼굴이 뒤집어져 보입니다.


▶사진 촬영시에 바로 검토없이 저장을 하시려면 자동저장을 on해 놓으시면 됩니다. 


▶매너모드는 음식점에서 사진을 찍어 리뷰시 찰칵찰칵 소리에 시선이 집중되는 일들을 경험해 보셨을 텐데요. 소리없이 촬영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위치정보저장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는 off 상태로 두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9cam 워터마크는 원하시는 넣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9cam의 설정중에도 매너 모드는 내가 먹는 사진을 촬영하든지 찰칵 소리 때문에 주변시선이 따가워 찍지 못하셨다면 이 9cam의 매너모드를 설정하고 촬영을 하게 되면 찰칵소리 없이 촬영이 가능해서 이점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막찍어도 인생샷이라고 하는데 감을 살려주는 것 같지만 정말 막찍어도 인생샷처럼 보인다는 느낌을 받으셨나요? 


보여드린 사진들이 화소가 떨어져서 그렇게 분별을 하기 어려울 수도 있겠지만 막 찍어도 인생 샷이라는 말은 좀 오버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물이 아닌 사물만 찍어서 그럴까요?


직접 촬영하려고 시도하였는데요.

인물 사진이 약간 뽀샤시 해지는 것 같긴 하지만 인생 샷이라고 하기엔 원판이 너무 따라 주질 못 하는 것 같아요.
















직접 촬영한 사진을 증거로 정리해 드리면 9cam이 인물을 뽀샤시 하게 보이긴 하지만 막 찍어도 인생샷이라는 제목은 앱에 대한 미끼성이 강해 보였습니다. 또한 미러모드를 왜 만들어 놔야 하는지 정확히 이해 되지 않지만 세로로 세웠을 때는 얼굴이 정상적으로 보였으나 미러모드를 켠 상태와 끈 상태에 따라 얼굴이 반대로 보일 수 있으니 가로로 촬영하실때는 꼭 미러모드를 on한 상태에서 촬영을 하셔야 합니다. 즉 불필요한 앱 설정이 들어가 있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단, 장점은 사진 촬영시 찰칵 소리없이도 촬영이 가능해서 눈치보지 않고 리뷰가 가능하다는 점은 장점이라고 봅니다. 또한 사진 촬영 뿐 아니라 동영상 촬영도 가능하도록 업데이트가 되었다고 하네요.


동영상 촬영 부분은 별도로 리뷰 하지 않을게요.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