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쇼핑몰 반품처리 및 카드취소, 현금환불처리 방법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인터넷 조사 결과에 따르면

쇼핑몰에서 구매하여 반품하는

통계가 약 20%정도 된다고 해요.


100건중 20건은 반품요청이

라는 것으로 환불, 물품교환등인데

이것만을 끝나는 것이 아니에요.


반품시에는

배송비가 2배로 들게 되며

시간과 인건비가 2배로 들게 됩니다.



출고하는 입장에서는

업무에 부담이 계속 증가

되어 업무효율도 떨어지게되는

악순환으로 이어져요.


전자상거래법에 의거

고객과 서비스 업체간의

운영 및 이용 약관을 보면

환불및 교환 규정이 있어요.


이런 부분은 꼭 사이트에

명시해 두셔야 합니다.



환불 및 교환 정책

반품 및 환불에 대한 세부적 사항

환불, 교환 불가 상품에 대한 명시


이런내용이 꼭 사이트상에

명시가 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환불 및 교환을 줄일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상세한 상품정보


다양한각도에서 촬영한 사진과

자세한 사진으로 고객이 오해를 살만한

정보를 없엔다.


2.

상품 파손 유의


파손우려시 특별포장

유통기한 내에 도착 가능

배송 부주의 따른 보상 절차


3. 

배송납기일 준수


배송 가능기간 명시

배송 지연시 사전에 통보

택배량 증가 시즌 사전지연 통보


4.

상품 품질 준수


만원지출: 천원짜리 상품?



제품의 하자나 쇼핑몰 배송착오시

운영자가 배송비를 부담 한다.


고객의 단순변심은 소비자가 배송비를

부담한다.


제품 발송후 교환 요청시

1회 비용은 운영자가 나머지

발생하는 비용은 소비자가 부담



카드 취소시는

쇼핑몰 관리자가 PG사의

가맹점 관리자 페이지에서

취소할수 있다.



카드 승인만

된 상태시는 승인취소만

하면 되지만 매입 요청 중이라면

매입 요청 취소를 눌러주고

매입 완료 상태라면

매입취소를

해야한다.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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