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 expert 화면구성

word expert 화면구성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MOS에 대한 언급을 해드렸었는데요. 워드는 문서작성에 필요한 도구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공기업에서는 한글을 사용하지만 외국계 기업이나 마이크로 소프트 프로그램을 이용하다가 보면 자연스럽게 익기게 될수 밖에 없는 프로그램이라고 할수 있어요. 어떻게 구성이 되어있는지에 대해서 오늘은 소개할까 합니다. 



워드의 화면은 크게 메뉴들이 위치되어 있는 리본메뉴탭과 문서 작성의 메인창인 문서창 선택한 메뉴에 따라 필요할때 오른쪽에 나타나는 작업창 페이지 위치 구역 정보 등 문성의 현 상태를 확인할수 있는 상태표시줄과 문서의 편집 보기를 전환할수 있는 문서 보기 단추 및 보기의 확대/축소 비율을 조절할수 있는 확대/축소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워드의 엑스퍼트 기능들이 들어 있는 개발도구 리본 메뉴는 기본적으로 나타나 있는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개발 도구 리본 메뉴가 화면상에 나타나게 하려면 파일>옵션> 워드옵션 대화상자의 리본 사용자 지정의 개발도구를 체크해야 합니다.



워드의 문서보기 모드 종류는 인쇄 모양 전체화면 읽기, 웹모양. 개요, 초안 등이 있으며 보기>문서>보기 그룹에서 보기 모드를 전환할수 있어요. 인쇄 모양은 기본적인 문서 편집 화면 보기이며 전체 화면 읽기는 전체화면 보기의 읽기전용 화면, 웹페이지 형식으로 변환했을 때의 미리보기 화면이 웹모양 문서의 전체적인 개요 및 구조를 파악할수 있고 작업하기 좋은 보기가 개요보기에요. 머리글/바닥글이 보이지 않는 상태에서도 빠르게 본문 텍스트만을 편집하기 좋은 보기 모드가 초안 보기이에요.



워드작업의 일반적인 부부을 알고 계시다면 계속되는 전문가 포스팅에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께 좋은 정보 드릴수 있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도움은 

저에게기쁨입니다.

아래 하트 

클릭해주세요.





그리드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Word Expert 단락 그룹서식  (0) 2018.02.04
Word Expert 글꼴서식  (0) 2018.02.03
파워포인트 마스터  (0) 2018.01.27
PPT 화면전환과 애니메이션  (0) 2018.01.26
파워포인트 차트 삽입및 수정  (0) 2018.01.2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