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없이 새콤달콤한 자두잼 만드는 초간단 꿀팁

불없이 새콤달콤한

 자두잼 만드는 초간단 꿀팁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요즘

제철 과일이

자두라고 생각합니다.


자두를

박스로 샀는데 박스

위에만 보고 샀다가 막상

 집에서 아래쪽 자두를 꺼내보니

 상처 투성인 자두들이 있었네요.



흑흑~~~~


이럴때는

상처난 자두들을

전자렌지를 활용한

 새콤달콤 자두잼을 만들어보세요.


윗부분이

모두 상처가 나서

자두를 모두 아래부분만

찍었으니 오해하지 마세요.


자두를 물에 씻어서

씨를 제거해 주세요.

자두를 

반으로 갈라주면

씨를 꺼내기 쉽더라구요. 


자두의 씨를

빼내고 상처난 부위를

모두 칼로 제거해 주세요.



그리고 자두를

잘게 썰어줍니다.


자두잼을

만들기 위해선

설탕과 자두를 1:1로

섞어주셔야 합니다.


썰어논 자두를

밀폐용기에 층층이

담아주세요.


그리고 

설탕을 뿌려줍니다.


그위에 자두를

한층을 더 깔아 줍니다. 


다시 설탕을

뿌려 줍니다.


그위에 자두를

다시 깔아 줍니다. 


설탕을

많이 넣으시면

너무 달기 때문에

자두의 맛이 달다 싶으면 

설탕의 양을 줄여서 넣어 주세요.


자두가 잘 익었다면

자두:설탕 비율을 2:1로 바꿔주세요.

그위에 또

설탕을 뿌려 줍니다. 


자투리 자두를

모두 털어 넣어 줍니다. 


저는 사진촬영을 

위해서 자두를 이쁘게 잘랐는데요.



직접 만드실땐

위에 사진처럼 자두를 

막 잘라서 해주시면 됩니다.


그 위에도

설탕을 뿌려 주세요


모두 뿌리셨다면....

밀폐용기에

랩을 씌여주세요.


랩위로

젓가락으로

구멍을 뚫어 줍니다. 


저는 5개 정도 뚫었네요.


옆에서

보니 층층히 

잘 쌓아 놓았군요.


뿌듯하네요.


전자렌지는

2분

2분

2분

2분

2분

총 5번을 돌려주세요


한번에 

10분을 돌리시면

전자렌지안에는 잼

바다가 되어 버립니다.


젓가락으로

쉐킷쉐킷 저어줍니다. 


참 먹음직스럽네요


식빵에 한번 발라 먹어보았어요.


자두잼 직접 

전자렌지로 만드셔서

요거트에도, 식빵에도

새콤달콤한 자두잼 발라 드셔보세요.


참 맛나네요.


한장정리


나눔은 

최고의기쁨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를 ♥채워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