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8] 고양이의 이름을 묻고 답하기

 

 

안녕하세요 모빌리티 입니다.

 

고양이의 이름을

물었을 때 답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늘의 키워드

"이름 물어보기"

 

 

스크립트

이벤트에서 블록모음중

"클릭했을때"를 선택해서

우측의 스크립트 영역으로 이동

시켜 주면 됩니다.

 

프로그램을

짤때는 명령어를 일일이

작성을 해 주어야 하는데

블록 모음에 명령이 입력되어 있어

 

스크립트 영역으로

옮겨 주는 것만으로 명령어가

입력되는 것입니다.

 

 

만약 명령을

잘못 입력했다면

 

명령을 지워야 할텐데요

 

2가지 방법으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첫번째

마우스 우클릭으로

삭제를 선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번째

명령블록을 원래 있던 위치로

가져가 마우스 버튼을 놓으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고양이가

이름을 묻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도록 하지요

 

스크립트 >이벤트

명령블록 선택 "클릭했을때"

 

스크립트 > 관찰

명령블록 선택 " 묻고 기다리기"

한국어가 아니라서

"What's your name"으로

물어봅니다.

 

스크립트> 형태

명령블록 선택 "Hello!로 2초동안 말하기"

이름을 물어 보았는데

Hello로 대답하는 것은 사오정같은

답변이라서 Hello를 대답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스크립트 > 관찰

명령어 블록 "대답"을

선택하여 Hello위에 넣으면

"Hello"가 "대답"으로 변경됩니다.

 

실행을 해보면

고양이가 이름을 물어보았을때

 

 

대답창이 나타나고

대답창에 이름을 입력하면

그 이름이 2초동안 보였다가 사라집니다.

 

한번 만들어 보시죠!!

 나눔은 

최고의 기쁨입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빈 하트를 채워주세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