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너는 무엇인고?

반응형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너는 무엇인고?


안녕하세요 

USP란 말 들어 보셨는지요?

Unique Selling Proposition

 

 

독특한 판매 제의?

단어의 뜻으로만 보면 참 어색합니다. 



한마디로 표현하면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USP가 뭐야?

 

그러면 일단, 판매되는

대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이 대상이 동일 품목인가?

아니면 완전 단독 품목인가?

단독 품목이라면 Unique한

대상이 되겠지요?


기존에 있던 대상과

동일하지만 이 대상만

가지고 있는 점이 있다면 이것도

Unique로 볼수 있습니다. 


다시 표현하면 타 대상과

전혀 겹치지 않는 장점

그것을 가지고 광고를 한다면...

USP를 잘 살려주는것이겠지요


노트북을 예를 들어 봅시다. 

노트북은 휴대성을 강조합니다. 

하지만 L사의 GR***이 처음 나왔을 땐

가벼움이 이 제품의

USP였을 것입니다. 


두번째로 나온 GR**은 사용시간을

 USP로 잡았더군요..

 

 

처음에는 휴대성 > 디자인 > 휴대성을

높이기 위한 얇은 변화

>> 그래픽성능 강화 >> 고성능

 >> 휴대성 >> 사용시간 

다음으로 가져올 USP는

 무엇일까요?

지금은 탭과 노트북의 경계선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탭의 스펙이 낮아도 휴대성을

 강조했었는데  오늘날에는 노트북이 스펙을

 유지하면서도 휴대성을 높여서

그렇게 된것이죠.

 

제가 예를 들어서 노트북만

사례을 들었는데요 

노트북 말고도 많은제품들이

 USP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다면

제품의 USP를 보시고

광고효과를 최대화 해 보세요~~

 

 

 나눔은 

최고의 기쁨입니다.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빈 하트를 채워주세요.


728x90
반응형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용어] 파워 슬라이딩 도어  (0) 2017.03.11
Starting the review of parts production via 3D printing.  (0) 2017.03.10
[2017년 1월] 국산차 수입차 판매실적  (0) 2017.03.03
5G 무선기술이란?  (0) 2017.03.01
측정 소급성  (0) 2017.02.28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