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프리 서비스종료 안내 11번가 SK사용자들 주의하세요.

데이터프리 서비스종료 안내 11번가 이틀남았네


무엇인가

익숙하게 사용을

하다가 갑자기 서비스가

사라졌거나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지 못했던 경우는 없으신가요?


각종 소식을

SNS나 뉴스미디어

신문보도를 통해서 전달이 가능해요.

 

 

하지만

이런 경우도 있어요.


운전을 자주 하지

않다가 마침 렌트해서

운전을 하다가 갑자기 교통법규

위반 딱지를 떼이는 경우는 없으신가요?


상식적인 일들 말고

뒷좌석도 안전벨트 착용하셔야해요.



차량이

비탈길에 있는데

고임목을 받쳐 놓지 않아도

범칙금 4만원 대상이 됩니다.


범칙금은

'경사지 미끄럼사고 방지의무 위반'


알고 계셨나요?


다른 사례는


설이나

추석 연휴 때

갑자기 횡단보도 앞에서

경찰이 신호위반 범칙금을 부과하는 사례에요.

 

 

평소에는

보이지 않았던 경찰이었지요.


무신경하게

신호를 무시한 사람들을

캠으로 촬영하고 범칙금을

부과하는 일은 우리가 교통법규만

잘지켰어도 내지 않아도 될 돈이지만

몸에 익숙하게 베여 있던 습관들 때문에 일어나요.



만약

이 공지사항도

11번가를 이용하지 않다가

11번가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을 사기 위해

구매하러 들어온 SK 사용자들은 못 볼 확률이있어요.


11번가

데이터프리는 스마트폰

이용고객 중 약 50%를 이용하고 있는

SK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었는데요.


SK 텔레콤 이용자가

11번가 모바일 웹이나 앱

쇼킹딜 앱에 접속 할 때 발생하는

데이터를 이용자에게 부과 하지 않는 서비스래요.


이랬던 서비스가

갑자기 종료된다고 하네요.


이런 공지사항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했던

사람들이 있다면 앞서 설명드린

예시처럼 데이터를 사용해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란 생각이 들었네요.


어디에서 확인이

가능한 것일까요?



PC화면에서는

이렇게 11번가 홈페이지

하단 페이지에 "공지사항"을

볼수 있으며 더보기를 눌러 확인 가능해요.



왜 이런

서비스를 종료

해야만 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정확히

알수 없지만 11번가의

단독 법인 분리에 있지 않을까요?



2018년 8월 30일에

11번가가 SK플래닛(주) 소속에서

단독법인으로 분리되었다고 들었어요.


그로 부터 4개월만에

데이터프리 서비스를 종료하는

부분은 내막은 모르겠지만 추측을

가능해 볼수 있을 것 같아요.

 

 

절대 사실이 아닙니다.

단지 추측이오니 오해 마세요.


1. 11번가 매각?

2. 11번가는 더이상 SK 소속이 아님

3. SK에서 11번가는 적자?


정확하지

않은 내용이지만

이런 추측들은 해볼 수 있겠죠!!


정말 잘

사용하셨던 분들에게

이런 서비스가 사라지게 되어서

조금은 안타깝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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