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으로 소비자 저격한 LOTTE 빼빼로'깔라만시 상큼 요거트'

인공지능으로 소비자 저격한 LOTTE 빼빼로

'깔라만시 상큼 요거트'


안녕하세요.

모빌리티 입니다.



국내 최초로

LOTTE에서 소비자가 원하는

식품이 무엇 인지를 비정형데이터와

소셜데이터 1,000만 건을 수집하여

분석해 만들어낸 깔라만시 상큼 요거트를

제가 먹어 보았어요.



LOTTE에 의하면

AI 인공지능을 활용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은 이런 식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가장 높은 키워드 5개


깔라만시 (CALAMASI)

건강

요거트 (YOGURT)

초콜릿

상큼함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제품이

깔라만시 상큼요거트 빼빼로 인거죠.



이제 과자류도

인공지능의 힘을 빌려서

제품이 만들어져 나오는

시대가 오고 있네요.


과연 우리가

원하는 제품을

인공지능이 모두 담아

낼 수 있는 것인지는 의문이지만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키워드들도 무시는 못하겠지요.



제품명: 빼빼로 깔라만시 상큼요거트


깔라만시 농축분말은

베트남산을 넣었고 그릭요거트는

그리스 산으로 표기 되어 있네요.



이제 안을 열어볼게요.


박스 안에는

비닐로 별도 포장된

2개의 빼빼로 봉지가 나옵니다.


가격은 천 원인데요.

빼빼로 개수가 총 10개이니

개 당 100원인 거죠.



깔라만시 상큼 요거트

빼빼로 한 개를 꺼내 보았어요.


기존에 먹던

빼빼로와 차이점


첫번째: 빼빼로 두께

두번째: 깔라만시의 독특함

세번째: 인공지능으로 만들어졌다는 특이함

 


한입

베어먹으니

상큼한 맛이 감돌고

깔라만시의 맛이 나네요.

 

약간 시큼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즐겨 먹을 수 있겠지만 모든사람의

입맛을 당기는 제품은 아닐 수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아내는

한 개 먹어보고서

더 이상 먹기를 거부했거든요.


아무리

이슈가 되는 키워드를

모아서 만들었다고 해도

모든 사람의 입맛을 맞출순

없는 것이기에 깔라만시의 맛의

호불호에 따른 제품의 성패를

좌우 할 것 같네요.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안 되었어도

공감을, 꼬옥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