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so 홀드기능집게 솔직후기

다이소 홀드기능집게


안녕하세요. Daiso에서 홀드기능집게를 구매하였는데요. 

 

 

집에 있는 스테인리스 집게는 벌어져 있어서 보관하기가 별로 좋지 않았는데 이 홀드기능집게는 LOCK기능이 있어서 미 사용 시에는 LOCK기능을 활성화 하면 보관에 아주 용이할듯합니다.



Daiso에서 홀드기능집게의 종류가 여럿 있었는데요. 그중에 사각형을 고른 이유는 집에서 샐러드를 집을 때 상처없이 쉽게 집을 수 있다고 해서 구매를 하였는데요. 



피망이나 브로콜리를 집을 때 집게로 집으면 피망에 집은 자국이 남더군요. 

 

 

하지만 홀드기능집게 사각형은 그럴 염려가 없어 보입니다. 



이렇게 홀드기능이 달려 있기 때문인데요. 가격은 2천원 이지만 LOCK과 UNLOCK기능이 있어요.



UNLOCK을 하면 평소 사용하던 집게처럼 벌어지더군요. 안에 무슨 기능이 들어 있는지 또 확인해 보았습니다. 



안에 보이시는 쇠 스프링이 간격을 벌여 주고 있는데요. 반복 적으로 계속해서 접었다 폈다를 반복 할 경우에 응력이 쌓여서 쉽게 끊어 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보이시는 곳이 후크가 LOCK 되어 있는 모습인데요. 집게를 사용 시에 LOCK위치로 후크가 있다면 후크가 부러질 염려가 생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잠깐 사용하는 와중에 끝 부분에 손이 끼여서 깜짝 놀랐는데요. 안에 쇠로 인해 벌어지면서 살이 찝힐 수 있으니 손은 안쪽으로 잡으시길 주의해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사격 형으로 표면적이 넓고 빵이나 야채를 잡고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줄무늬 모양으로 마찰 력을 더해 주어서 큰 어려움 없이 물건을 집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LOCK 상태에서는 집게를 보관하기 용이해 지는 장점이 있더군요. 표면적을 줄여 주기 때문에 보관에 있어서는 아주 효율적인 듯 합니다.

 

 

보관에 용이 하다고는 하지만 집게의 사이를 벌려 주는 쇠의 내구성과 고리 부분에 살이 찝힐 수 있다는 단점이 보완되어야 더욱 믿음직 한 제품으로 인정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글이

도움 되었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