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맛보면 헤어날 수 없는 5분완성 '스팸 가스'

한번 맛보면 헤어날 수 없는 5분완성

'스팸 가스'


안녕하세요.

모빌리티입니다.




준비물

계란

스팸 1개

빵가루

돈가스 소스


만드는 법

5분완성

만드는 법을 한눈에 보시고 포스팅을 참고 하신다면 이해하기 정말 편하실 것 같아 앞 부분에 한 장의 그림을 준비해 보았어요. 순서를 눈에 익히셨다면 이제 사진과 함께 본격적으로 만들어 보도록 해요.


스팸은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 입맛에도 어울려서 스팸으로 만든 스팸 가스는 밥 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팸 준비

스팸은 스팸 캔을 오픈 해서 바로 사용하지 마세요. 스팸을 살짝 뜨거운 물에 담가 두시면 몸에 좋지 않은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어요.



뜨거운 물에 2분 정도 담가 두셨다 꺼내셨다면 이제는 돈가스 두께 정도로 스팸을 썰어 주세요.

 

계란물 준비

계란 1개 정도를 풀어서 계란 물을 만들어 주세요. 계란에는 소금 간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스팸이 원래 짠맛을 가지고 있어서 그냥 사용하시면 좋아요.


스팸에 밀가루 묻히기

스팸에 밀가루를 입혀 주시면 계란 물이 잘 입혀지니 참고 해주세요. 


계란 물 입히기

스팸을 한개 씩 계란 물을 입혀 주세요. 계란 물을 입히는 과정은 어렵지 않아요. 스팸을 앞 뒤로 한번씩 뒤집어 주시면 되거든요.


빵가루 입히기

계란 물 위로 빵가루를 잘 들러 붙도록 입혀주시면 되는데요. 빵가루를 너무 두껍게 입히면 스팸을 구울 때 빵가루가 타버릴 수 있으니 적절한 두께로 입혀 주세요.


육안으로 확인하시고 잘 입혀 주세요.


굽기

프라이팬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워내 주시면 됩니다. 스팸 가스가 잘 구워지도록 잘 구워내 주세요. 불 조절을 잘못해서 시커멓게 태웠던 적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래도 하다 보면 요령이 생기실 겁니다. 저도 요령이 생기더라고요.


스팸가스 완성

바로 돈가스 소스를 뿌려 포크로 드셔도 괜찮지만 찍먹을 좋아하기 때문에 스팸 가스 한 개를 잘라서 안을 드려다 보았습니다. 이게 만드는 과정도 단순하고 스팸으로 먹으면 되는 것을 가스로 왜 만들어 먹어?라는 의문이 생기신다면 적극 만들어 드셔 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돈가스 소스와 함께

돈가스 소스를 곁들여 찍먹을 도전해 보세요. 한번 맛보면 헤어날 수 없는 그맛 입니다.

  

한입

너무 말로만 맛있다 맛있다 했나요? 자 한입 드셔 보세요. 



아이들 입맛도 오케이, 어른들 술안주로도 매력 만점인 스팸 가스 완성입니다.


아래

하트

꼬옥채워주세요.


로그인 없이도 가능해요.



그리드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